코로나 때... 우리나라 돈 마구 찍어냈었구나. - 제대로 살려고 제대로 공부하는 여자
반응형

 

우리나라는 한국은행에서 돈을 찍어낼 수 있는데...
코로나 때 돈 필요하다고 많이 찍어낸 줄은 알았으나
이 정도인 줄은 몰랐네 🙄💦
 

그래프 상승 각도 보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 찍어낸 돈은 대체 다 어디로 흘러간 건지.......
내 지갑은 그대로 (┬┬﹏┬┬)
 

무턱대고 돈을...... 많이 찍으니........
집값만 엄청 올랐던 거였네............................


+)
아무리 유동성이 많이 풀렸다고 해도
지수가 더 크게 상승하려면 거기에 추가적인 유동성이 필요하다.

따라서 유동성이 얼마나 추가적으로 공급되는지
M2의 증가율을 통해 체크해야 한다.
 
 

 

 

경제용어) 통화지표 이해하기 M1, M2, Lf 등

통화량이란 '한 나라에서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돈'을 의미합니다. 한 나라의 경제가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선 경제규모에 맞는 수준으로 통화량을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중앙

welcomestock.tistory.com

‘1달러=7위안’ 무너지면, 글로벌 경기 침체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환율은 지 마음대로 매일매일 오르락내리락합니다. 그 이유는 자유변동환율제도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죠. 여기서 자유변동환율제도란 외환시장의 수요와 공급에 따라

welcomestock.tistory.com

주식 호가단위 13년 만에 변경

한국거래소에서 2010년 10월 이후 13년여 만에 호가 단위를 변경했습니다. 여기서 호가란 주식을 사고 팔 때 변동되는 가격 단위. 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식 거래시 호가 가격 단위가 이전과 어

welcomestock.tistory.com

 

투자에 대한 지식이 많이 미흡한 자가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것이니
혹여나 잘못된 부분이나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코멘트로 친절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의 ✉️ nanalandxox@yahoo.com

 

글의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 구독 ◡‿◡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는 것이 저의 가장 큰 보람입니다👍

(별도의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