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에 필요한 정보 보는 사이트 모음˚₊·—̳͟͞͞♥ - 제대로 살려고 제대로 공부하는 여자
반응형

개인투자자는 외국인과 기관에 비해 상대적으로 정보의 비대칭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주식투자에 관한 정보가 있는 사이트라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하여 개인투자자분들이 주식 투자를 한다면 꼭 알고 있어야 할 사이트 몇 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정보를 보는 사이트☜

◑네이버금융

http://finance.naver.com

국내 해외 증시 지수, 시장지표, 펀드, 뉴스, 증권사 리서치 등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기업의 정보가 보기 좋게 간단히 정리가 잘 되어 있어 가장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금융홈>국내증시>업종별 시세:동일업종 기업 비교 분석

<좋은 기능>

금융홈>국내증시>업종:동일 업종별 종목 비교가 쉬움

금융홈>국내증시>조건검색>골든크로스당일 단기이평선(20일선)이 장기이평선(60일선)을 돌파한 골든크로스 종목 리스트를 확인

 

 

◑다트 DART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상장사들의 공시서류(재무정보, 지배구조, 주요 경영사항, 투자위험)들을 모아둔 곳으로 주식투자를 한다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사이트.

 

기업이 얼마나 팔고 벌었는지, 어떤 회사를 인수했는지, 대주주가 자사주를 매수했다 등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공식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스마트폰에서 DART앱을 설치하셔서 '관심있는 공시 알림 기능'을 활용하시면 관심 종목에 대한 공시를 모바일로 알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기업공시채널 카인드 KIND

http://kind.krx.co.kr 

 

다트랑 비슷한 사이트라서 기업에서 올리는 공시 내용은 다트와 동일합니다.

다만 특정 기업을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하거나 투자주의·투자경고·투자위험 종목으로 지정하는 공시들은 한국거래소의 상장공시시스템인 카인드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IPO현황'에서 신규 상장하는 공모주 기업들의 IPO(기업공개)일정 등이 굉장히 보기 쉽게 잘 정리돼 있고, '상장법인상세정보>IR일정/IR자료실'에서는 IR과 관련된 정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카인드 역시 모바일앱을 제공하여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IR(Investor Relations):기업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업 설명 및 홍보 활동하는 일

 

금융감독원 다트 한국거래소 카인드
▶사업보고서, 분기보고서, 지분공시
▶증권신고서 합병
▶전환사채(CB)발행 결정과 같은 주요사항 보고서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

투자주의·투자경고·투자위험 종목
▶상장폐지경고와 같은 특정한 시장조치
▶신주인수권부사채(BW), 전환사채(CB) 등의 행사에 따른 주식수 변동(추가상장·변경상장) 공시
▶우선주의 보통주 전환과 같은 추가상장
▶대표이사 변경 및 본점 소재지 변경

 

 

◑컴퍼니 에프앤가이드

http://comp.fnguide.com

주식정보, 업종별 순위 분석, 시장의 예상치인 컨센서스 정보 등을 제공하는 사이트.

 

네이버금융과 같이 기업의 기본적인 재무정보가 보기 좋게 정리돼있고, 특히 '기업정보>컨센서스'가 기업의 예상 실적 추정치를 보는데 유용하게 쓰입니다.

 

 

◑한경컨센서스

http://consensus.hankyung.com

기업, 산업, 시장 등 각종 카테고리에서 증권사들의 분석 리포트를 볼 수 있는 곳으로 개인투자자들이 관심종목에 대해 일반적으로 알기 어려운 정보들을 애널리스트 기업 리포트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단, 증권사 리포트는 매수 추천 의견이 전반적이므로 맹신하고 투자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간혹 올라오지 않는 증권사 리포트들을 찾아보려면 구글에서 '기업명 filetype.pdf'로 검색해보시면 놓친 리포트나 IR자료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IR협의회

http://www.kirs.or.kr

상단 메뉴에 있는 'IR정보센터>기술분석보고서'를 클릭하시면 코스피에 비해 정보가 부족한 코스닥 종목 증권사 리포트를 확인하실 수 있고, 이 외에도 'IR정보센터'에선 기업 IR이나 기업설명회 중계방송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나이스비즈인포 (NICE기업정보)

http://www.nicebizinfo.com

대부분 유료기능이지만 '연관기업'란에서 해당 종목의 수혜주나 관련주를 찾기 좋은 사이트

 

 

◑빅파이낸스

http://bigfinance.co.kr

실적 데이터를 분기별 사업부별로 파악하는데 용이해서 회사 분석시에 시간 절약을 할 수 있는 사이트로 회원가입을 해야만 이용이 가능한데 회원가입은 엄청 간편하답니다.

 

좋은 기능으로는 'FS core>CHART'부분에서 재무제표를 시각화해서 차트로 보여주는데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클릭해서 다양하게 이용해보시면 굉장히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겁니다.

 

영업현금흐름을 통해 회사가 정말 제대로 돈을 벌고 있는지 파악해보고 CAPEX를 보셔서 언제 얼마나 투자했는지 그로 인해 잉여현금흐름(FCF)은 언제 발생했는지 파악해보세요.

 

그리고 'Intelligence'를 눌러보시면 Peer Group과 재무상태를 비교 분석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도 있답니다.

 

Peer Group에 속해 있는 개별 기업과도 비교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제공하니 투자에 참고하시길~

 

마지막으로 'Valuation'에서는 비슷한 업종끼리 PER, PBR, ROE 등을 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잘 하고 계시쥬???

 

 

증시현황을 보는 사이트☜

◑인베스팅닷컴

http://kr.investing.com

국가별 주요 지수, 선물 등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지난밤 뉴욕증시는 어떻게 됐는지, 현재 나스닥 선물지수는 어떤지 궁금할 때 이용하고 있습니다.

 

※TA 35 지수(텔아비브):월요일 증시 예측할 때 이용하는 지수로 증시 중 가장 빨리 열림

 

[● 경제 상식/주식의 기초 공부] - 실시간 미국 증시 보는 방법을 알고 장 중에 대처하자(현물, 선물)

 

실시간 미국 증시 보는 방법을 알고 장 중에 대처하자(현물, 선물)

이 포스팅을 읽기에 앞서 편안한 이해를 돕기 위해 ↓아래↓의 포스팅 2개를 먼저 읽고 오시길 추천합니다 ^^ [● 경제 상식/주식의 기초 공부] - 주식초보를 위한 '코스피' '코스닥' 차이를 간단

welcomestock.tistory.com

 

그리고 '뉴스>경제캘린더'에서 시장에 영향을 끼칠만한 국제 주요 발표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발표일자와 중요성에 따라 잘 정리돼 있으니 참고하시면 투자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핀비즈

http://finviz.com

지난밤 미국증시에서 어떤 종목이 오르고 내렸는지 시가총액별로 크기가 나눠져 있어 편하게 볼 수 있는 사이트로 단점이 있다면 한글화가 아직 안 되어있다는 것,,,

 

보는 방법은 상단 메뉴 중 'Maps'를 클릭~!

 

이 외에도 해외 뉴스 뿐만 아니라 신빙성 높은 블로그 코멘트들도 볼 수 있습니다.

 

 

◑미국 FRED

http://fred.stlouisfed.org

미국 경제 흐름 및 통계 자료를 볼 수 있는 곳으로 'POPULAR SERIES>10-Year Treasury ConstantMaturity Minus 2-Year Treasury Constant Maturity'에서 장단기 금리차를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장단기 국채금리가 줄어들거나 역전하게 되면 향후 1년 내에 경기침체가 발생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이 외에도 실업률, 신용스프레드, 연방기금금리 등 다양한 지표를 보실 수 있습니다.

 

[● 경제 상식/주식의 기초 공부] - 장단기 금리차와 주식 시장 하락과의 관계(feat.장단기 스프레드 보는 방법)

 

장단기 금리차와 주식 시장 하락과의 관계(feat.장단기 스프레드 보는 방법)

주식 투자를 함에 있어서 경기 사이클을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요. 경기 사이클을 읽기 위해서는 경기선행지수&경기동행지수, GDP성장률, 장단기 금리차 등 다양한 보조지표들이 활용됩니

welcomestock.tistory.com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

http://ecos.bok.or.kr

한국의 경제상황을 알 수 있는 주요 경제 지표가 모여있는 사이트로 GDP, 물가지표, 시장금리 등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코시스 국가통계포털

http://kosis.kr

원하는 통계자료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금융투자협회 종합통계서비스

http://freesis.kofia.or.kr

신용융자 금액이 이틀 뒤 확인이 가능한 HTS와 달리 '주식>신용공여 잔고 추이'에서 하루 더 빨리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신용융자는 대략적으로 전체 코스피&코스닥의 몇 퍼센트쯤 되는지 직접 계산해서 확인해보면 좋아요 ๑•‿•๑

 

 

 

 

☞주식시장 재료를 알 수 있는 뉴스를 보는 사이트☜

◑더벨

http://www.thebell.co.kr

합병, 매각, 무상증자, 우회상장과 같은 뉴스를 빨리 올려주고 질 좋은 뉴스들이 제법 많은 사이트

 

 

 

.

◑지디넷코리아

http://zdnet.co.kr

미래성장산업과 관련된 IT, 반도체, 디지털 분야의 뉴스를 주로 다루는 뉴스 매체.

 

 

◑약업닷컴

http://www.yakup.com

제약 바이오의 약품쪽 모든 정보를 전하는 곳으로 잘만 활용한다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뉴스 매체.

 

 

 

☞그 외 주식투자에 도움되는 사이트☜

◑씽크풀

http://www.thinkpool.com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종목 분석을 해주는 곳

 

관심종목명을 검색하시면 AI 매매신호로 매수포인트와 매도포인트를 표시해논 차트를 보실 수 있으며

'종목정보>살까팔까'에서 당일 시세분석 의견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

http://www.jobplanet.co.kr

현직, 전직, 면접자들이 느낀 솔직한 실제 리뷰를 생생하게 볼 수 있어 회사 상황을 간접적으로나마 체감해볼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기금운용본부

http://fund.nps.or.kr

'운용현황>투자현황'란에서 국민연금이 어떤 종목에 투자했는지 파악이 가능합니다. 이 것을 보는 이유는 적어도 국민연금이 투자한 회사는 리스크가 적기 때문입니다.

 

현재 국민연금 국내주식 TOP10 투자 종목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NAVER, 현대모비스, 현대차, POSCO, LG화학, SK텔레콤, 신한지주, KB금융 이군요.

 

 

 

 

 

열허분~~~ 드디어 끝났어효 !!!

 

 

 

님덜 상태 = 내 상태

 

 

그래도... 주식 투자하시는 분덜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난 그저 햄보캐 ♡✧( ु•⌄• )

 

 

 

이 글은 절대 안 지울테니... 즐겨찾기 해놓으시고 사용하세욤

 

 

우리는 살아가면서 돈을 버는 데 대부분의 시간을 쓰고 있지만 정작 돈 공부는 따로 하고 있지 않습니다. 물조차 사먹는 요즘 돈 없이는 어떤 활동도 불가능한 현대사회에서 돈 공부는 필수입니다!!!

 

 

 

투자에 대한 지식이 많이 미흡한 자가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것이니
혹여나 잘못된 부분이나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코멘트로 친절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의 ✉️ nanalandxox@yahoo.com

 

글의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 구독 ◡‿◡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는 것이 저의 가장 큰 보람입니다👍

(별도의 로그인없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