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은 나에게 추억이고 사랑이다. - 제대로 살려고 제대로 공부하는 여자
반응형

 

 

오늘은 하나밖에 없는 제 동생이 김밥을 싸줬습니다.

 

 

제가 이 세상에서 가장 맛있다고 인정한 3가지 김밥은,

(맛있는 순서대로)

 

1. 오는정김밥

2. 동생김밥

3. 엄마김밥

 

입니다.

 

우리 동생 김밥은

어릴 때 제가 가장 좋아했었던 엄마 김밥맛이랑 똑같아요.

아니, 더 맛있지요!

 

다른 요리들은 제가 동생보다 월등하게 잘하는 편인데,

왜 김밥만은... 동생보다 못 싸는 걸까요?ㅎㅎ

저는 아예 말지를 못 해요 ㅠ^ㅠ

 

 

 

우리 엄마 역시 김밥을 잘 말질 못 하셨어요.

그래서 항상 소풍 가서 도시락통을 딱 열어보면

반에서 제 김밥만 반이상 풀어져 있었다는 😅

 

그때는 친구들이랑 서로 김밥을 바꿔 먹곤 했잖아요 ㅎㅎ

그런데, 아무도 제 김밥을 보고는 바꿔먹자고 얘기를 안 하는 거예요 -_-

그래서 저는 어떤 친구랑도 김밥을 바꿔 먹지 않고 혼자 열심히 먹었죠 ㅋㅋㅋ

 

 

 

제가 다 풀려버린 김밥을 혼자서 너무나 맛있게 먹으니까...

맛이 궁금해진 몇 명 친구들이 불쑥 제게 다가와 물어봅니다.

 

👧🏻 "너 김밥 하나만 먹어봐도 돼?"

 

(끄덕끄덕)

 

친구들은 그중에서도 그나마 정상인 김밥만 쏙쏙 골라먹더군요 -_-

 

 

그러더니

👧🏻  "하나만 더 먹어도 돼?"

 

라고 묻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

 

 

봄소풍에서는 인기 없었던 우리 엄마 김밥...

그다음 소풍...

그다음 현장학습...

에서는 인기 폭발!!!🎉🎉🎉

 

 

모양은 못 생겼었지만 우리 엄마 김밥이 맛만은 정말 좋았거든요 ㅋㅋㅋ

 

 

커서도 엄마 김밥이 먹고 싶었을 때가 종종 있었지만

김밥 싸는 과정이 워낙 힘들다는 걸 이제는 알아버려

도저히 싸달라는 말이 입 밖으로 안 나왔었는데...

동생이 엄마한테 비법을 그대로 전수받아 요즘에 종종 싸주고 있어 행복하답니다❤️

 

※ 김밥 맛있게 싸는 법
: 김밥 속재료 중 햄, 맛살, 우엉을 모두 양념해서 볶아주고 밥에도 따로 양념해 주기.
밥양을 최대한 적게 넣어야 맛나요!

 

동생 김밥은 심지어 엄마 김밥처럼 풀리지도 않음 ㅋㅋㅋ

 

 

장하다.

언제 다 커서~~~

이렇게 언니 김밥을 다 싸주고~~~~~~~~

내가 거의 업어 키운 동생이라 더 감동...😭😭😭

 

 

next  time에도 부탁해요...ㅋ

 

 

 

3천보 걷는 데 걸리는 시간

요즘 하루에 3 천보씩 걸으려고 노력 중! 예전에는 땀 뻘뻘 흘리면서 줄넘기, 계단 오르락내리기, 자전거, 스탭퍼, 요가 등을 미친 듯이 했었는데,,, 나이 드니 만사가 귀찮아지더라고요. 그래서

welcomestock.tistory.com

 

어릴 때 숫자 3이 싫었던 우리 동생

얼마 전 베란다를 정리하다가 동생 일기를 발견하게 되었다. 초등학교 4학년, 5학년, 6학년 시절 일기라 별 기대 안 하고 펼쳐봤었는데, 생각보다 동생이 성숙했다는 거에 놀랬었다... 동생 일기

welcomestock.tistory.com

 

범죄 영화 범죄도시4 내돈내산 후기(스포 有)

범죄도시3 이후1년 만에 범죄도시4가 개봉했습니다 (❁´◡`❁) 이번 시리즈 역시 관객 90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 중!!! 저 또한 엄마랑 지난주에 관람을 했었지만범죄도시 1편 이후로는... 재미를

welcomestock.tistory.com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는 것이 저의 가장 큰 보람입니다👍

(별도의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