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영웅문) 다른 계좌로 주식 옮기기 ʕ♡˙ᴥ˙♡ʔ - 제대로 살려고 제대로 공부하는 여자
반응형

이번엔 '본인의 주식 계좌에 있는 보유종목'을 '본인의 다른 계좌'나 '타인의 계좌'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가끔... BJ 주식왕용느 방송에서 상폐된 종목을 이 방법으로 보내시기도 하더라구요~?! 궁금하셨던 분들은 완전 쉬우니까 한 번 따라해보세요ㅋㅋㅋ

 

 

◈키움증권 주식 옮기는 방법

출처:키움증권 영웅문 HTS

①상단에 있는 메뉴 중 온라인업무>입출고/대체>[0805] 계좌간유가증권대체 를 선택합니다.

 

출처:키움증권 영웅문 HTS

②본인 계좌번호를 선택 후 계좌의 비밀번호를 입력 후 조회를 클릭합니다.

 

출처:키움증권 영웅문 HTS

③본인의 다른 계좌에 옮길 경우엔 '동일 명의 대체', 다른 사람 계좌로 보낼 경우엔 '타인 명의 대체'를 선택합니다.

그러고 나서 보유하고 있는 종목 중 옮기길 원하는 종목을 누른 다음 대체수량에 원하는 수량을 입력합니다.

 

입고계좌번호입고계좌명을 확인 후 '신청'버튼을 클리하면 주식옮기기가 완료됩니다.

 

'타인명의대체'는 위와 방법은 똑같으나 보안매체(OTP, 보안카드)이용등록자만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핸드폰에 '키움통합인증' 어플이 다운되어 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다른 증권사로 옮길 경우엔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같은 증권사 간 이동은 수수료가 따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주식 보내는 방법 끝!★! 완전 쉽죠? 쉽죠???

 

예컨대 주위에 같이 주식하는 지인이 있다면 생일선물로 LG생활건강 같은 거 1주 보내주면ㅋㅋㅋ 엄청 좋아할 듯...〜(^∇^〜)

나중에 엄마 생신 때 함 보내봐?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 글은 이 글 어떠세요๑◕‿‿◕๑?

[● 경제 상식/주식의 기초 공부] - 주식초보)검색어 분석으로 주가 상승 예측하는 방법 ✌(-‿-)✌

[● 경제 상식/주식의 기초 공부] - 주식초보)기업 실적발표일과 보는법 이보다 더 완벽하게 정리할 수는 없다 ヘ(= ̄∇ ̄)ノ

[● 경제 상식/주식의 기초 공부] - 주식초보)기업보고서☞분기&반기&사업보고서 제출기한은┌(˘⌣˘)ʃ ?

 

투자에 대한 지식이 많이 미흡한 자가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것이니
혹여나 잘못된 부분이나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코멘트로 친절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의 ✉️ nanalandxox@yahoo.com

 

글의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 구독 ◡‿◡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는 것이 저의 가장 큰 보람입니다👍

(별도의 로그인없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