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초보)검색어 분석으로 주가 상승 예측하는 방법 ✌(-‿-)✌ - 제대로 살려고 제대로 공부하는 여자
반응형

이번엔 주린이분들에게 도움 될만한 꿀팁 하나를 알려드릴까해요 ^^

 

주식 투자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주식 시장의 동향을 잘 읽어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럴 때 우리가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트.래.픽!

트래픽(Traffic)이란 통신망을 통과하는 정보의 이동량으로 이 것을 통해 현재 인기있는 기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기업명의 검색량이 갑자기 늘어났다면? 사람들이 해당 종목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것을 뜻하므로 앞으로 주가 상승 할 확률이 높아진 거죠.

 

그렇다면 우리는 특정 단어가 얼마나 많이 검색되었는지 보여주는 지표를 보는 방법만 알면 됩니다 ✿˘◡˘✿

 

방법은 2가지로 하나는 구글트렌드, 또 하나는 네이버 데이터랩입니다.

 

▶구글 트렌드 trends.google.com 활용하는 방법

trends.google.co.kr/trends/?geo=KR

 

Google 트렌드

 

trends.google.co.kr

⑴기업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 보기

출처:구글 트렌드

①구글 트렌드 접속 후 검색어에 검색할 종목명을 기입해줍니다. 저는 '삼성전자'를 한 번 검색해보겠습니다.

 

출처:구글 트렌드

②위 그래프는 삼성전자에 대한 검색량을 0에서 100으로 수치화하여 변화를 보여준 것으로~ 보시면 지난 1년 중 가장 높았던 시기가 2021년 1월 10일에서 2021년 1월 16일이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키움종합차트 - 삼성전자

③주가 역시 최근 최고점이 2021년 1월 11일이었네요. 

 

  • 참고로 매수타이밍은 시장의 관심도가 낮을 때 매도는 시장의 관심도가 극에 달한 최고치일 때 하는 편이 좋습니다.

 

⑵동종업계 기업명 비교 검색해서 인기있는 기업을 찾기

출처:구글 트렌드

동종업계 기업 여러개를 비교할 수 있는 방법으로 예를 들자면 저가 항공 관련주들을 여러개 비교 검색해보고 상대적으로 관심도가 조금 더 높은 진에어나 제주항공에 투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②검색어 추가는 우측 상단에 있는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datalab.naver.com 활용하는 방법

datalab.naver.com/keyword/trendSearch.naver

 

네이버 데이터랩 : 검색어트렌드

네이버 통합검색에서 검색된 검색어와 검색횟수를 기간별/연령별/성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datalab.naver.com

⑴기업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 보기

출처:네이버 데이터랩

①'네이버데이터랩>검색어 트랜드'에서 동일하게 '삼성전자'를 검색해서 데이터 조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네이버 데이터랩

②검색의 빈도를 100으로 볼 때 네이버 역시 최근 2021년 1월 11일에 검색량이 가장 높았던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매수타이밍은? 검색량의 변동성이 적을 때 차근차근 분할매수하면서 검색량이 늘어날 때까지 기다리기

  • 매도타이밍은? 검색량이 점점 줄어들 때

 

 

 

⑵동종업계 기업명 비교 검색해서 인기있는 기업을 찾기

출처:네이버 데이터랩

①동종업계 기업명을 넣고 보기 편하도록 기간을 1개월로 한 뒤 네이버검색데이터조회 버튼을 눌러줍니다.

 

출처:네이버 데이터랩

②네이버검색어트랜드에서도 '제주항공'이 가장 많은 검색이 되는 것으로 확인되는데요~

그렇다면 저가항공 관련주 중 매수를 하려면 검색 횟수가 조금이라도 더 높은 제주항공이나 진에어 중 고르는 것이 좋겠죠(^_−)?

 

 

오늘은 검색어를 활용해서 주식 투자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보시면 검색 추이와 주가 흐름이 어느 정도 일치하는 부분이 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를 예측하는 데 있어 한 개의 보조지표만 맹신한다는 것은 정말 위험한 일이므로 반드시 보.조.지.표로만 쓰시길 바랍니다.

 

돈이 많다고 해서 절대적으로 행복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돈이 없으면 불행해질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부분 또한 돈을 버는 일입니다. 따라서 돈에 대한 공부는 쭈욱- 하셔야 합니다.

 

 

 

누구랑?

 

 

 

 

나랑~~~

 

 

 

 

다음 글은 이 글 어떠세요๑◕‿‿◕๑?

[● 경제 상식/주식의 기초 공부] - 초보 주식 투자자를 위한 주식 시간외 거래 보는법과 방법 제대로 알아보자. (키움증권, 나무증권)

[● 경제 상식/주식의 기초 공부] - 주식 차트분석으로 매수매도포인트 잡기!(꽈배기 트위스트 매매법)

[● 경제 상식/주식의 기초 공부] - 주식초보 평균 PER 하나만 체크하고 매수해도 수익이 달라진다.

 

투자에 대한 지식이 많이 미흡한 자가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것이니
혹여나 잘못된 부분이나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코멘트로 친절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의 ✉️ nanalandxox@yahoo.com

 

글의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 구독 ◡‿◡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는 것이 저의 가장 큰 보람입니다👍

(별도의 로그인없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