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에 투자한 상장사들... 투자한 기업 명단... - 제대로 살려고 제대로 공부하는 여자
반응형

[단독] 오뚜기 150억·안랩 70억…유명 기업들까지 '먹잇감' 삼은 옵티머스

상장사 59곳·대기업 오너들도 투자옵티머스 사태는 ‘펀드 사기의 끝판왕’으로 불린다.

옵티머스자산운용은 처음부터 작정하고 자산명세서 등을 위조했다.

금융당국 감시망을 무력화한 뒤 ‘연 3% 수익을 준다’고 홍보해 3년간 1조7000억원을 끌어모았다. 이런 사기극에 대기업 등 상장회사들이 최소 5000억원을 투자한 사실이 처음 확인됐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이런 사기성 상품에 대규모 투자가 이뤄진 데엔 뒷배경이 있을 것”이라는 말도 나온다.

영향력 있는 누군가가 적극적으로 영업하지 않고는

연 3% 저수익 이렇게까지 투자자를 쉽게 끌어모을 수 없다

 

유가증권시장에선 오뚜기(150억원), 핸드백 제조사 제이에스코퍼레이션(150억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100억원), HDC(65억원), LS일렉트릭(50억원), 한일시멘트·홀딩스(50억원), 넥센타이어의 모기업 넥센(30억원) 등이 옵티머스에 가입했다. 코스닥시장 상장사 중에선 제약·바이오 에이치엘비·에이치엘비생명과학(400억원), 드라마 제작사 에이스토리(130억원), 케이피에프(80억원),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업체 안랩(70억원), 연예기획사 JYP엔터테인먼트, NHN한국사이버결제(50억원) 등이 주로 투자했다.
상장사와 비상장사를 통틀어 옵티머스에 가장 많은 돈을 넣은 기업은 한화그룹 소속 비상장사인 한화종합화학(500억원)이다. 한화종합화학은 2019년 1~3월 한화투자증권을 통해 옵티머스와 네 건의 가입계약을 맺었다. 다만 회사 측은 “투자금 전액을 상환받았다”고 밝혔다.

 


다행히도 옵티머스 투자 명단에 내가 투자한 기업은 없네 하하

 

그나저나 엔터주 중에 JYP 가장 좋게 봤었는데........ 좀 실망스럽니다....ㅋㅋㅋ쩝

그래도 이미 손실처리는 거의 다 되었다고 하니 안심이네요

 

 

암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특정 사모펀드에 이렇게 대기업이 대거 투자한 건 일반적이지 않다고 합니다.

암요~ 암요~~~~

 

현재 빼돌린돈으로 파악된 건 4000억원이 넘는다고 하던데.......

도대체 현 정부는 로비로 얼마나 뒷돈을 받은건지 궁금하다 진짜ㅡㅡㅋㅋ

 

 

 

 

 

 

 

 

 

 

★ 투자에 대한 지식이 많이 미흡한 자가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것이니
혹여나 잘못된 부분이나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코멘트로 친절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글의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 ◡‿◡  구독 ◡‿◡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