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익에 단일주제 vs 잡블로그 어느것이 좋을까? - 제대로 살려고 제대로 공부하는 여자
반응형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단일주제로 하느냐?', '잡블로그로 하느냐?' 일 텐데요.

 

현재 경제 전문블로그잡블로그 둘 다 키우는 사람으로서

장단점을 비교해 보고,

어떤 블로그에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더 많이 창출되는지도 말씀드릴게요 ^.-

 

 

✅ 단일주제 블로그 장단점

1) 장점

본인이 한 분야에서 다른 사람을 가르칠 정도의 지식수준을 보유하고 있다면

단일 주제로 가는 게 맞습니다.

 

이런 블로그는 잡블로그보다 구독자가 훨씬 빠르게 늘어나요~

 

그래서 네이버 인플루언서나 티스토리 크리에이터를 목표로 삼고 있으시다면

무조건 단일주제로 가셔야 합니다.

 

 

2) 단점

제 이야기를 해보자면,

저는 제가 아무리 잘 알고 있는 지식이라 한들

주제가 경제이다 보니... 포스팅 전 검증 단계를 꼬박꼬박 거치고 있어요.

 

그러다 보니 잡블로그보다 글 하나 쓰는 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다는...😥

 

 

 

✅ 잡블로그 블로그 장단점

1) 장점

이것저것 내가 내키는 걸 쓸 수 있어

글 쓰는 게 단일주제보다 자유로운 편이에요.

 

단일주제로만 블로그를 운영하다

잡블로그를 처음 개설했을 때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1도 기대하지 않고, 정말 아무거나 썼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마구 쓴 글들 중에

조회수가 대박 나는 글들이 몇 개씩 생기더군요...!

 

그래서 그 글과 관련 있는 내용을 추가적으로 몇 개 더 작성하면서 글을 더 늘려갔더니

수익이 점점 우상향 하는 거 있죠?

 

그리고 다큐 보고 나서... 기록차 쓴 글에서도 뜬금없이 엄청난 광고 수익이 발생하더라는...

 

 

 

2) 단점

블로그의 주제가 다양하면...

방문자는 본인이 관심 있는 글 1개만 읽고 이탈할 확률이 높아요.

 

내 블로그에 있는 다른 글들은 클릭해보지도 않고 말이죠...

 

당연히 내 블로그를 좋아해 주는 사람도 거의 없습니다.

 

제 경제 전문블로그의 구독자가 180명인 거에 반해

잡블로그 구독자 수는 고작 3명......-_-;;;

그런데, 이상하게 투데이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별 차이가 없네요?ㅋㅋㅋㅋㅋㅋ

 

 

 

위와 같이 여러 경우의 수를 따져봤을 때,

블로그 주제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주제보다는 글을 매일 쓸 수 있는 끈기가 훨씬~ 훨씬~ 중요!!!

 

투데이가 정체돼도...

애드센스 수익이 늘어나지 않아도...

굴하지 않고 포스팅을 쓸 수 있는 집념이 있어야 블로그 시장에서는 경쟁력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특히 초보자일수록 여러 방식으로 포스팅을 많이 해보는 게 훨씬 도움이 되니

단일주제 블로그도 키워보고, 잡블로그도 키워보세요.

저처럼 2개 하시면 편-------안 ㅋㅋㅋㅋㅋ

 

 

 

 

 

티스토리 블로그 경제분야 크리에이터로 선정

티스토리에서 자체적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추가로 달았다는 소식을 접한 뒤로... 블로그가 하기 싫어졌었다 😑 그래도 시간 날 때마다 드문드문하긴 했었는데,,, 그 사이 크리에이터 제도라는

welcomestock.tistory.com

 

 

티스토리 방문자 수에 따른 애드센스 수익은?

많은 이들이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다음카카오 티스토리에서 시작할지 네이버에서 시작할지 고민하실 겁니다. 그러다 티스토리를 선택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welcomestock.tistory.com

 

 

티스토리 고래스킨 전면광고 꺼짐 현상 해결법

이제껏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북클럽, 베이스캠프, 고래스킨 이렇게 3가지 스킨을 써본 결과 저는 개인적으로 고래스킨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습니다 ㅎㅎ 그래서 지금까지 고래스킨을 잘 쓰고

welcomestock.tistory.com

 

투자에 대한 지식이 많이 미흡한 자가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것이니
혹여나 잘못된 부분이나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코멘트로 친절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의 ✉️ nanalandxox@yahoo.com

 

글의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 구독 ◡‿◡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는 것이 저의 가장 큰 보람입니다👍

(별도의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