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차트분석으로 매수매도포인트 잡기!(꽈배기 트위스트 매매법) - 제대로 살려고 제대로 공부하는 여자
반응형

같은 종목을 사도 어떤 사람은 수익을 실현하는 반면에 어떤 사람은 손실을 보는데요.

그 원인은 바로 매매시점의 차이에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알려진 다양한 기술적 차트 분석 중

주식초보분들도 쉽게 매수매도포인트를 잡을 수 있는 매매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명 꽈배기 트위스트 매매법

 

 

 

 


피씨디렉트 2020년 10 23일 차트

이 차트는 드론관련주로 유명한 피씨디렉트의 차트인데요 ^^

보시면 계속적인 오르내림은 있지만 전체적인 흐름은 저점 이탈없이 상승추세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숲을 보고 나무를 보고 잎을 보라"

이처럼 잔파동은 무시하고 큰 파동을 먼저 보고 상승하는지 하락하는지 구분하는 게 가장 중요한데요!

그러면 내가 가진 종목의 단기적인 주가 변동에 동요하지 않으면서 큰 흐름을 따라 갈 수 있어

투자의 성공률을 보다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어떻게 매수매도포인트를 잡을 수 있을까요?

이미 종목을 보유한 사람이라면 추세가 상승세이니

추세가 꺾일 때까지 매수와 매도를 하지 않고 쭈욱- 가져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괜히 그릇된 판단으로 매수와 매도를 너무 자주 하게 되면

오히려 수익률이 줄어들 수 있고......... 졸지에 증권사에 수수료만 기부하는 꼴일 수도......있기 때문이죠.

 

 

 

이평선 간격 좁아지는 중

피씨디렉트 차트를 다시 한 번 보시면 이평선(이동평균선)들이 점점 모아지면서 간격이 좁아지고 있죠?

이 것은 정배열 초기의 모습으로 곧 시세분출을 하며 급등할 가능성이 다분하기 때문에

만약 보유하지 않고 있으시다면 지금이 좋은 매수시기로도 볼 수 있겠네요.

 

 

 

 

지지선 부근 눌림목

매수는 꼭! 지지선 부근에서 눌림목일 때 매수한다는 마음을 가져야 하고,

손절은 지지선을 이탈시 기계적으로 반드시 꼭! 해야 해요.

 

 

 

 

저항선 매도

짧게 짧게 수익을 챙기실 분들은 저항선에서 매도하는 것이 좋고,

 

 

 

저항선

좀더 높은 수익을 실현하실 분들은

추세만 계속적으로 살아있다면 저항선을 강하게 돌파할 때까지 기다리시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저항선을 강하게 돌파한다는 건 의미있는 상승세이기 때문이죠 ^^

 

 

 

 

절대 매수 추천 아닙니다.  보유하지도 않은 종목임

 

 

 

 

이같이 주식을 살 때는

주식을 산다기 보단 타이밍을 산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우리가 주식을 하면서 꼭 기억해야 할 것은

"나는 낮은 가격대가 아니면 절대 매수하지 않겠다"라는 마음가짐입니다.

 

 

매수의 기회는 언제든지 오기 때문에 급등한다고... 급하게 추격매수하실 필요 전~혀 없습니다!!!!!

 

 

 

 

올해 상반기 코스피 코스닥의 큰 폭락으로 상승장 초입에 들어오신 주식초보분들이 많은 걸로 아는데,

적당한 때인 지금 여유있게 주식을 팔고 떠나 물러설 줄 아는 사람이 되는 것은 어떨까요?

투자의 성공여부는 마무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은 주식시장에 질질 끌려다니시지 않길 바랍니다 ^^

 

 

 

 

마지막으로 아래 짤 투척하면서 빠이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투자에 대한 지식이 많이 미흡한 자가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것이니
혹여나 잘못된 부분이나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코멘트로 친절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글의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 ◡‿◡  구독 ◡‿◡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