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2021년 9월 누적 수익률 (-2.24%) 기록 σ(oдolll) - 제대로 살려고 제대로 공부하는 여자
반응형

이번달은 안타깝게도 수익을 보지 못 했습니다 헝헝ㅠ^ㅠ

그나마 손실이 크지 않다는 걸로 위안삼는 중인데요... 헝헝ㅠ^ㅠ

 

 

◑2021년 9월(2021.09.01~2021.09.30)

♧내 계좌 수익률 누적:-2.24%

└이번달 수익률이 가장 높았던 종목:피씨디렉트

♧코스피 등락률 누적:-4.08%

♧코스닥 등락률 누적:-3.38%




◑현재(2021.10.01)

♣수익률 TOP3:①한양증권 ②JB금융지주 ③대신증권우

[● 주식 투자/↑보유 종목↑] - 저평가 증권주 '한양증권' 주가 전망을 위한 실적 알아보기 •'-'•)و✧

♣보유비중 TOP3:①바텍 ②쿠쿠홈시스 ③대신증권우

[● 주식 투자/↑보유 종목↑] - 임플란트 관련주 ‘바텍’ 주가 전망을 위한 재무제표 분석 (▰˘◡˘▰)

[● 주식 투자/↑보유 종목↑] - 정수기 렌탈 관련주 '쿠쿠홈시스' 주가 전망을 위한 실적을 알아보자 ʕ • ₒ • ʔ

♣현금 비중:39%

 

 

<개인적인 총평>

출처-씨아이에스 2021.10.01 일봉 차트

전부터 계속 관망하고 있었던 2차전지 관련주인 씨아이에스...

8월달에 거래량이 터지기 시작한 걸 보고 조금 사서 차익 실현을 급히 했었습니다.

왜냐, 공부가 부족했었던 종목이기 때문에ㅠㅠㅠ

 

분명 매도할 땐 공부하고 나서 다시 사기로 마음먹었었는데...

장이 좋지 못 하다는 핑계로 계속 관망만 하다가 결국 올라가는 거 멍 때리면서 봤네요...... 헝헝ㅠ^ㅠ

이 것이 게으른 투자자의 최후인가 봅니다ㅡㅡ;;;

 

 

코스피 월봉 차트를 보게 되면

이제 본격적인 하락장이 시작인건가 싶기도 하지만 ㅋㅋㅋㅋㅋㅋㅋ

 

Peter Lynch (피터 린치)

월스트리트에서 전설로 통하는 투자자인 피터 린치는 아래와 같이 조언하셨죠.

 

“폭락 시점은 아무도 예측하지 못 한다.

만약 시장에서 빠져 나와 폭락을 피했을지언정 다음 반등장 전에 다시 시장에 들어간다는 보장이 어디 있는가?

주식시장에서 성공한 사람들 역시 주기적으로 손실을 입고, 좌절을 맛보고, 예기치 못한 사건을 맞는다.

그러나 끔찍한 폭락이 일어나도 이들은 투자를 포기하지 않는다. 불운을 받아들이고,

다음 종목 발굴에 착수한다

 

현재 힘들다고 좌절하면서 포기하기 보단

다시금 목표를 상기시키면서 열심히 종목 공부를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ㅡ^

 

마침 이번 달엔 2주 연속 월요일 휴장(10/04, 10/11)이기도 하니...

공부할 시간은 참 넉넉한 거 같네요 하하하하하

 

 

1인당 생애 주기적자. 사진=통계청

통계청에서 조사한 1인당 생애주기적자에 따르면

28세~58세까지가 ‘흑자’ 기간이라고 하는데...

저는 ‘적자’가 발생하기 시작하는 59세 이전에는 꼭! 경제적 자유를 이룰 것입니다.

 

아참. 오늘 주차장에서 차 빼는 꿈을 꿔서 꿈 해몽을 검색해봤더니

움직이기 시작하려는 것을 뜻한다고 하네요?..??

엄청 슝슝 빼서 기분은 좋았는데ㅋㅋㅋㅋㅋ

여하튼 주차장 관련 꿈은 휴식을 상징해서 너무 열심히 사는 사람이 꾸는 꿈이랍니다ㅋㅋㅋ

음. 난 주차장에서 뺐다가 다시 다른 곳에 주차했는데;;; 뭐징...ㅎㅎㅎ

 

 

쓸데없는 의미 부여

 

 

투자에 대한 지식이 많이 미흡한 자가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것이니
혹여나 잘못된 부분이나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코멘트로 친절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의 ✉️ nanalandxox@yahoo.com

 

글의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 구독 ◡‿◡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는 것이 저의 가장 큰 보람입니다👍

(별도의 로그인없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