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뉴딜 정책 풍력발전 관련주인 유니슨 주가 전망 - 제대로 살려고 제대로 공부하는 여자
반응형

유니슨은 풍력발전시스템, 풍력발전타워 제조업체

올해 문재인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 풍력관련주로 관심을 받게 되면서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였는데요.

 

거기다 2020년 8월 24일 최대주주가 도시바에서 아네모이로 변경되었다는 공시

②3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했다는 이슈까지 더해지면서 주가는 더욱더 고공행진!!!

 

참고로 최대주주 아네모이는 사모펀드로 삼천리자산운용이 조성한 신재생에너지 펀드입니다.

 


↓전환사채, 신주인수권부사채가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welcomestock.tistory.com/7?category=897994

 

부산주공 전환사채 발행 소식으로 주가 급등... 전환사채 알아보자!

아놔ㅡㅡ; 연이틀간 상승세를 보이는 부산주공. 오늘(2020년10월06일)은 100억원 규모의 사모 CB발행 결정 을 하였다는 이슈로 아침부터 급등하였다.(#$^#^$^@@!@!$) 음... 전환사채를 발행하였다는 공시

welcomestock.tistory.com

 


 

이번 전환사채 발행 이유는

지난해 3월 발행한 신주인수권부사채(BW)의 조기상환 시기가

다음달로 다가오면서 현금확보를 통해 이를 해결하여 재무를 안정화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전환사채 발행된 자금 300억에서

250억원은 신주인수권부사채(BW)상환에 쓰고, 나머지 50억원은 운영 자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9월 29일 신주인수권행사공시를 확인해 보았더니,,,

2020년 09월 29일 공시

행사가액이 997원;;;에 발행주식수가 2,003,019주...... 상장예정일은 10월 15일....?? 헉 오늘이었잖아.

그럼 이 차익실현하려는 물량들이 13일부터 쏟아져 나오고 있었던거야??? 헐 ㅡㅡ?

 

 

 

 


 

2020/10/12 121.66억원 규모 풍력발전용 타워 공급계약 체결에 상승   
2020/10/15 1,355.85억원 규모 오미산풍력 발전단지 EPC 공급계약 체결에 급등

그래서 최근에 이런 계약 공시를 의도적으로 계속 낸거늬??????그런거늬?????

 

 

찾아보니 이 뉴스는 이미 전에 나왔었다. ㅅㅂ

 

www.epj.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431

 

유니슨, 육상풍력 개발사업 2건 본격화 - 일렉트릭파워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유니슨이 2건의 육상풍력 프로젝트에 대한 본격적인 추진에 들어갔다. 이미 발전사업허가를 받고 환경영향평가와 개발행위허가 등 관련 인허가를 어느 정도 진행한

www.epj.co.kr

 

 

 

 

 


 

흠. 오늘 10월 15일 신주인수권행사공시도 어서 확인해보도록 하자.

유니슨 신주인수권행사

다음 행사일자는 10월 28일... 그렇다면 26일부터 또... 차익실현 물량이 어마어마하게 쏟아질 거 같네요.

(난 매수가가 6000원대인데, 얘네는 1,000원도 안 하네ㅋㅋㅋㅋㅋ 켁)

 

 

 

 

 

 


이제는 간단하게 회사의 사업보고서를 살펴보기로 해요.

회사의 매출액은 only 풍력발전사업

 

 

당기가동률은 43.5% ㅡㅡ;;; 

 

 

매출액에서 수출(아메리카)은 늘어나고 있지만 국내 수요는 점점 급감하고 있네요........

 

 

유보율 38%, 유동비율 79%, 단기사채는 208억 ㅡㅡ

그냥 재무제표 더이상 안 볼게요.

 

 

 

 

아무래도 전 단기적으로 기술적분석으로 차트만 보고 들어간거라 그냥 손절가 오면 바로 나와야겠어요.

제가 봤을 때는 투자목적으로 장기적으로 들고갈 종목으론 무리가 있는 거 같네요.

 

 

주가의 흐름이란게... 아무도 모른다지만... 전 안전주의라서 허허.

안전주의라면서 유니슨 매수는 오늘 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헤헿

 

 

뭐... 차익실현 할 물량이 아직도 남아있으니 주가가 크게 빠지진 않겠죠...?

그럴거라 믿...자...........

 

 

 

 

 

 

 

 

 

 

★ 투자에 대한 지식이 많이 미흡한 자가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것이니
혹여나 잘못된 부분이나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코멘트로 친절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글의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 ◡‿◡  구독 ◡‿◡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