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화천군에서 돼지열병 재발! 작년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중 상한가 친 종목은? - 제대로 살려고 제대로 공부하는 여자
반응형

 

작년 2019년 9월 17일 이후

1년여만에 올해 2020년 10월 9일 강원도 화천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이 재발하였다고 합니다.

 

당국은 돼지열병이 확인된 화천군 양돈농장 포함 인근 농가에 있는 돼지 2400여 마리를 살처분 한다고 결정(ㅠㅠ)

 

 

다행히 사람에게는 전염되는 병은 아니지만

전염성이 강하고 아직 백신이나 치료약이 없어 돼지는 한 번 감염되면 폐사율 100%.

그래서 작년엔 무려 40만 마리 정도가 살처분 했었습니다.

(2019년 9월 17일 첫 발생날엔 4000여 마리 살처분)

증시 역시 테마가 빠르게 형성되면서 관련주들이 곧바로 상한가로 직행,,,,,,,!!!

 

그렇다면 지난해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어떤 종목들이 관련주였는지,,,

또 그 중 어떤 것들이 상한가를 쳤는지 알아봅시다.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2019년 09월 17일 당일 상한가 친 종목들은

  • 이글벳
  • 진바이오텍
  • 우진비앤지
  • 하림
  • 마니커에프앤지
  • 정다운
  • 신라에스지
  • 대성미생물
  • 제일바이오
  • 태경비케이
  • 마니커
  • 체시스

그 외 20% 이상 시세를 준 종목들은

  • 미래생명자원
  • 동우팜투테이블
  • 한일사료
  • 우리손에프앤지
  • 고려시멘트
  • 중앙백신
  • 현대사료
  • 이지홀딩스 (이지바이오와 분할재상장)
  • 씨티씨바이오
  • 팜스토리
  • 팜스코
  • 대한뉴팜
  • 파루
  • 옵티팜

 

관련주가 많아도 너무 많은거 아닙니까?????? 아이고 머리야.

그래서 이 중 상한가 당일부터 단기고점까지 상승률이 가장 높은 종목순으로 열심히 정리해봄 -_-ㅋㅋ

※노란색으로 표시된 것들은 위에서 정리했던 당일 상한가 종목들입니다.

 

 

100% 넘게 상승한 종목은 체시스, 신라에스지, 마니커에프앤지

체시스는 거의 200%네요 ㄷㄷㄷ

 

역시 테마주들은 재무따위는 1도 상관없이,,, 시가총액 작은 것들이 더 움직임이 좋은 거 같아요............

 

 

작년엔 처음이라 이 정도의 강한 시세를 준 거 같은데... 올해는??? 모르겠다. 난 신이 아니니깐

 

 

 


 

 

휴....ㅠㅠ 아이고 아이고

사실 이 종목들 중 제가 매수한 종목도 있는데

.

.

.

.

.

.

 

 

잘못 사도 한참 잘못 산 거 같은 이지홀딩스 ;;;;;;;;;;;;;;;;;;;;;;;;;;;;;;;;;;;;;;;;;;;;;;

너란 녀석 지겹다 지겨와~~~~~~

 

현재 올해 고점대비 100%이상 하락한 상태입니다. 쩝.

 

매수시점인 8월에도 많이 하락한 거 같아 냉큼 매수했지만 여전히 하향 중인 이지홀딩스 ㅡㅡ

지주사는 매수 안 하기로 마음 먹어놓고선 지주사인 것도 모르고 매수한 나ㅡㅡ;;;;

더군다나 분할 전 매출액의 약 63% 정도가 사료사업이었는데,,,,,,,,,

휴. 이 말인즉슨 사료사업을 맡게 된 이지바이오를 매수했어야 한다는 것.

 

 

물론 결과론적이긴 하지만 추후 주가가 이를 말해주고 있는 거 같아 마음이 조금 아프네요. 흑흑.

제가 매수한 시기가 대략 8월 중순쯤인데,

이지홀딩스는 꾸준하게 하락세인 반면 이지바이오는 30%가량 올랐거든요..............

 

 

 

 

 

 

왠지 이번 테마주로 상승 분위기가 형성된다면

사료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이지바이오가...  매수세가 더 강할 거 같은데.........

모르겠다.

 

월요일 되보면 알겠지.

이랬는데,,,,,,,, 그냥 2% 꿈틀거리고 끝나는 거 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 이름에 홀딩스 들어간 것은 절대 안 살 것. 명심 또 명심하자.

 

 

 

 

 

 

 

 

 

 

 

 

 

 

 

★ 투자에 대한 지식이 많이 미흡한 자가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것이니
혹여나 잘못된 부분이나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코멘트로 친절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loading